안녕하세요. 동하아빠 입니다.
오늘은 '회색 - 타오르며 색입히기 등장' 하는
Reveal & Transition 만들어보려 합니다.
예전에 '드래곤블러드' 라는 게임을 잠시 했었는데,
그 게임에서 오프닝에 쓰였던 것을 동일하게 만들어 본 거에요. ^^
따라하시기에 큰 어려움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.
혹시나 잘 안되는 것이 있다면 댓글 남겨 주세요~~
필요 효과 : Saber
샘플 저장 버전 : 17.x / 18.x / 2022
샘플 다운로드 https://bit.ly/3e6sS6d
제작 순서
1. 컴포지션 만들고 소스 넣기
2. 소스 크기 조절
// 조정레이어 1
3. 조정레이어 만든 뒤 Black & White 효과 넣기
// 조정레이어 2
4. 조정레이어를 하나 더 만든 뒤 도형 툴 - 원형 툴을 선택하여 원형 마스크를 만들기
5. 인디게이터를 애니메이션을 시작할 지점에 놓고
Mask Path의 키프레임을 잡은 뒤 애니메이션 끝 지점에서는 마스크를 크게 확대~!
6. 애니메이션 시작지점에서 Mask 크기를 줄이기
7. 애니메이션 시작지점에서 Mask Expansion 키프레임을 잡고
1frame 앞으로 인디게이터를 이동한 뒤 Mask Expansion의 값을 - 로 주어
색 있는 부분을 안보이도록 설정
8. Turbulent displacement 효과를 적용 (조정레이어 1의 Matt 를 alpha inv. 조정레이어 2 로 설정)
// 조정레이어 3
9. 조정레이어 2를 복사
10. Saber 효과 적용 (saber 효과는 turbulent displacenet 위로 위치)
11. customize core - core type : Layer Masks 로 설정
12. saber 프리셋 선택
13. 애니메이션 시작지점에서 Opacity 키프레임을 잡고
1frame 앞으로 인디게이터를 이동한 뒤 Opacity 의 값을 0으로 설정
14. 속도 조절 등 세부적인 것 조절 그을림 효과는 burn film 을 넣어 수치를 살짝 올려주시면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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