애프터이펙트 같이 익혀요~!/자체제작 소스

[AE] 타오르며 등장 / 타오르며 화면전환 Burn Reveal / Burn Transitions 애프터이펙츠 리빌 트랜지션 만들기

동하와엄빠들 2021. 12. 20. 11:30
반응형

https://youtu.be/fPUfHsWwi8U

안녕하세요. 동하아빠 입니다.

 

오늘은 '회색 - 타오르며 색입히기 등장' 하는

Reveal & Transition 만들어보려 합니다.

 

예전에 '드래곤블러드' 라는 게임을 잠시 했었는데,

그 게임에서 오프닝에 쓰였던 것을 동일하게 만들어 본 거에요. ^^

 

따라하시기에 큰 어려움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.

혹시나 잘 안되는 것이 있다면 댓글 남겨 주세요~~

 

 


필요 효과 : Saber

샘플 저장 버전 : 17.x / 18.x / 2022

샘플 다운로드 https://bit.ly/3e6sS6d 

 

 


제작 순서

1. 컴포지션 만들고 소스 넣기

2. 소스 크기 조절

 

// 조정레이어 1

3. 조정레이어 만든 뒤 Black & White 효과 넣기

 

// 조정레이어 2

 

4. 조정레이어를 하나 더 만든 뒤 도형 툴 - 원형 툴을 선택하여 원형 마스크를 만들기

 

5. 인디게이터를 애니메이션을 시작할 지점에 놓고

Mask Path의 키프레임을 잡은 뒤 애니메이션 끝 지점에서는 마스크를 크게 확대~!

 

6. 애니메이션 시작지점에서 Mask 크기를 줄이기

 

7. 애니메이션 시작지점에서 Mask Expansion 키프레임을 잡고

1frame 앞으로 인디게이터를 이동한 뒤 Mask Expansion의 값을 - 로 주어

색 있는 부분을 안보이도록 설정

 

8. Turbulent displacement 효과를 적용 (조정레이어 1의 Matt 를 alpha inv. 조정레이어 2 로 설정)

 

// 조정레이어 3

 

9. 조정레이어 2를 복사

10. Saber 효과 적용 (saber 효과는 turbulent displacenet 위로 위치)

11. customize core - core type : Layer Masks 로 설정

12. saber 프리셋 선택

 

13. 애니메이션 시작지점에서 Opacity 키프레임을 잡고

1frame 앞으로 인디게이터를 이동한 뒤 Opacity 의 값을 0으로 설정

 

14. 속도 조절 등 세부적인 것 조절 그을림 효과는 burn film 을 넣어 수치를 살짝 올려주시면 됩니다.

반응형